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
CENTRALPHARM LIFE
  • 눈 건강기능식품 필수 성분 마리골드 꽃 추출물 효능

  •   2022년 08월 29일

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

안녕하세요.


센트럴 라이프 에디터, 파머입니다.

다들 눈 건강을 위해 루테인 하나씩은 섭취하실텐데요, 드시는 눈 건기식에 마리골드 꽃 추출물은 대부분 포함되어 있을 겁니다. 그런데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마리골드 꽃 안에 함유되어있는 것이라는 사실, 알고 계셨나요? 오늘은 마리골드 꽃 추출물이 눈 건강기능식품의 필수 성분인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



  마리골드 꽃 추출물과 효능   


마리골드 꽃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루테인과 지아잔틴 두가지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.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안구 뒷부분에 있는 황반색소를 구성한다고 확인되었습니다. 사람이 나이가 들수록 황반에서 항산화 색소가 감소하기 때문에, 눈 건강 또한 저하될 수 있다고 합니다. 이 때문에 적정량의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섭취는 눈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.

황반색소밀도가 높아지면, 눈의 피로회복시간이 단축된다고도 합니다. 눈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신체부위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죠. 매일 피로할 수밖에 없으니,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함유된 마리골드 꽃 추출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 보이는데요. 마리골드 꽃은 차로도 우려내 마실 수 있다고 하니, 건강기능식품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차로 마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

이런 이유로 꾸준하게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섭취하면 노안이 되는 시기를 늦추고,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! 노안이 생기면 운전할 때, 일할 때 등 불편함이 참 많다고 합니다.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신체부분인 만큼, 꾸준한 관리도 중요하겠죠?






오늘은 마리골드 꽃 추출물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과 그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. 아름다운 세상에서 건강한 눈을 가지고 살아야 좀더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오늘 소개해 드린 효능을 통해 조금 더 건강해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.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과다 섭취하실 시, 피부가 일시적으로 황색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 섭취를 권장드립니다.



센트럴팜 영양 매거진은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.

지금까지 센트럴팜의 에디터 파머였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


*이 콘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, 원료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.


[참고문헌]


· 경기농정 2011년도 시험연구보고서 『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 소재개발-천연색소를 이용한 식의약소재개발』

· Machida, Naomichi, Marie Kosehira, and Nobuyoshi Kitaichi. "Clinical Effects of Dietary Supplementation of Lutein with High Bio-Accessibility on Macular Pigment Optical Density and Contrast Sensitivity: A Randomized Double-Blind Placebo-Controlled Parallel-Group Comparison Trial." Nutrients 12.10 (2020): 2966. 논문

· JAMES M. STRINGHAM, PhD, BILLY R. HAMMOND, PhD. (2008) Macular Pigment and Visual Performance Under Glare Conditions. Optom Vis Sci. 85(2): 82-8. 논문




댓글 수정
취소 수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