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
CENTRALPHARM LIFE
  • 탄수화물 컷팅해주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 효능

  •   2022년 08월 23일

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
안녕하세요!
센트럴팜의 건강 에디터 파머입니다.

최근에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꾸준하게 몸매 관리 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. 에디터 파머도 열심히 관리중입니다. 하지만 식단에서 떡볶이, 빵, 라면 등 탄수화물을 포기할 수가 없어 다이어트의 길이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. 이런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지 않도록 컷팅해주는 고마운 원료,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.





 1. 체지방 감소 효능   


먼저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은 2019년 8월 식약처에서 ‘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’ 을 인증받은 원료입니다. 해당 원료는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해주는 원료인데요, 이런 효능을 가질 수 있는 이유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의 껍질에 함유된 하이드록시시트르산(HCA) 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.


HCA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의 50~60%를 차지하는 성분으로, 식욕 감소와 지방생성을 억제시켜주고 비만 유전자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. 또한 탄수화물이 몸 안으로 들어왔을 때, 지방과 콜레스테롤로의 합성을 막아주는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고 확인되었습니다.



 2. 운동, 식이요법과 병행하면 효과 UP   


위의 효능에 근거해,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대표 원료이기도 합니다.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이 함유된 수많은 제품들, 섭취만 해도 건강한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?


연구에 따르면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해주긴 하지만, 운동 및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더욱 건강하게 체지방 감소를 할 수 있다고 확인되었습니다.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의 섭취는 신장 내 질소의 비율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, 근육량도 같이 증가해야 다이어트와 건강증진의 효과를 함께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.


이렇게 보니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은 여름맞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원료이지만, 사계절 꾸준히 관리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원료 같네요.





오늘은 체지방 감소부터,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을 섭취하며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소개해 드렸습니다. 탄수화물을 포기하지 못하는 저를 포함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. 무리한 섭취와 체중 관리는 건강상에 악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항상 건강하게 예뻐지는 방법을 찾으셨으면 합니다.


항상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지키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.



센트럴팜 영양 매거진은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.

지금까지 센트럴팜의 에디터 파머였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

  

*이 콘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, 원료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.


[참고문헌]

· ‘A clinical and computational study on anti-obesity effects of hydroxycitric acid 논문’


· 「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등 기능성 원료 8종 인정사항 변경 -2017년 건강기능식품 상시적 재평가 결과 발표-」 보도자료(식약처 보도자료 2018-01-04)




댓글 수정
취소 수정